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 포스터


극        장 : 인천 CGV
일        시 : 06.12.30 오전9:00~11:25

카메론 디아즈(아만다)
케이트 윈슬렛(아이리스)
주드로(그레엄)
잭블랙(마일스)


영화비.. 부담되서..
나름 조조로 보겠다고 아침부터 부지런을 떤 결과 겨우 시간 맞춰서 볼 수 있었다.
시간만 된다면 아침에 영화보는것도 좋은것 같다.
크리스마스를 노리고 만들어진 영화...
신문에서 대대적으로 홍보를 한 탓인지..
보고 싶다는 생각은 있었었다.

나름 재미있었다.
기분전환 삼아 보기에 좋은 영화...
전형적인 헐리우드식 해피엔딩 영화..

아만다가 자신의 상황을 영화 예고편 식으로 상상하는 장면도 은근 재미있었고..
2주간의 낯선곳에서의 휴가를 보내는 동안 각자의 약점을 극복한 점도 마음에 든다.
아만다의 경우 어렸을 때 부모님께서 이혼하신 후 그 여파로 스스로 강해지고자 마음에 눈물을 흘리지 못하는데 그레엄과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눈물을 되찾게 되었고 아이리스는 다른 여자와의 약혼을 발표한 그 남자에게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그에게 이용당했는데 휴가기간동안 당당한 여자로 거듭나서 그를 깨끗하게 정리한다. 두 주인공 모두 힘든 상황에 빠진 때에 일상에서 벗어나 완전히 새로운 곳에서 더 큰 행운을 만난것처럼.. 나도 그랬음 좋겠다. 생각지 못한 때에 뜻밖에 장소에서 갑작스레 다가오는 행운..정말 반겨줄텐데..^^
그리고 아만다 이웃집에 유명한 극작가인 아더 할아버지도 좋았다. 아이리스에게 좋은 영화 리스트 뽑아줘서 접하게 해주고.. 여러가지로 도움을 많이 주었다. 나도 이참에 좋은 영화 리스트 함 뽑아서 감상해볼까??ㅋ


- 줄거리
LA의 영화예고편 제작회사 사장인 아만다는 외모, 부, 능력 모든것을 갖춘 여자이다. 하지만 그녀의 남자친구가 회사의 경리직원과 바람을 피운 사실을 알게되고 그와 헤어진다. 영국의 칼럼리스트 아이리스는 자신과 사귀던 남자가 다른 여자와의 약혼 발표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는다. 이 두 여자는 자신의 삶에서 벗어나 새로운 곳에서 크리스마스 휴가를 보내기로 결심하고 온라인에서 알아보던 중 홈 익스체인지(home exchange)을 접하게 된다. 이로서 이 둘은 서로의 집을 바꿔 2주간의 크리스마스 휴가를 보내기로 한다.
아만다는 그곳에서 아이리스의 오빠 그레엄과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레엄은 아이리스와 가까워지는것을 약간은 경계하는데.. 그는 2년전 상처하고 두 딸을 키우는 홀아비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서로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고 마지막에 잘 이루어진다.
아이리스는 아만다의 동료이자 영화음악 작곡가인 마일스를 만난다. 마일스에게는 미모의 여배우인 여자친구가 있다. 하지만 이 여자친구가 다른 남자와 바람피는것을 목격하게 되고 비슷한 상처를 안고 있는 아이리스에게 위로를 받게 되면서 서로 사랑에 빠진다.



“사랑에 관해 쓰여진 글들의 대부분이 진실이라는 걸 알았어요.
셰익스피어는 이렇게 말했죠.
‘여행의 끝에는 새로운 사랑과의 만남이 있다.’
정말 특별한 구절이에요.”
-아이리스

“이 바람이 이맘때쯤 불어와 따뜻하게 해주죠.
산타 아나 계절풍이 불어오면 새로운 인연이 찾아온다는 전설이 있어요.”
-마일스

“영화에서 보면 주연 여배우가 있고, 옆에는 친한 친구가 있기 마련이잖소.
당신은 확실히 주연 여배우 감이오.
하지만 지금은 조연인 친구 역할처럼 행동하고 있어요.”
–아더

by 다크초콜릿~★ 2006. 12. 30. 19:53